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지향이 무엇일까?
5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다.
1. 상속 (다른 class가 갖고있는 특성을 상속 받음으로써 재정의 할 필요없다. )
2. 정보은닉 (하나의 객체가 가진 정보들은 다른객체가 알아서는 안된다. private, getter, setter 일종의 필터링)
3. 추상화 (어떤 표준을 정의한다.)
4. 캡슐화 : 하나의 객체가 다른 객체를 포함함으로써 한번에 많은 기능들을 할 수 있는것이다.
5. 다형성 : 하나의 추상적인 존재가 다양한 형태로 보여진다.
- 현실세계를 컴퓨터로 구현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
c는 상속이 없다.
추상적인 존재를 만들 수 도 없다. (추상화 : 이 버튼을 누르면 어떤 기능을 할 것이다.)
페이징
(한 페이지에 글 10개만 보여주고 그 이상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)
* 캡슐화가 필요하다.
* 두가지 정보가 필요하다.
1) 현재 페이지 번호
2) 그 페이지의 게시물 번호
캡슐화 : 하나의 클래스 안에 다른 클래스들이 포함되어 있다.
'Back-end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Factorial (0) | 2016.03.17 |
---|---|
[JAVA] 파일 경로 가져오기 (0) | 2016.03.17 |
JAVA 공부 문제 (0) | 2016.02.01 |
JAVA 문자열 나누기2 trim replace split (0) | 2016.01.29 |
JAVA 문자열 나누기1 Substring (0) | 2016.01.29 |